김연호 / HSK6급 수강후기(긴글주의)

작성자
시사어학원
작성일
2021-01-11 19:10
조회
189

1. 이름 : 김연호

 

2. 수강하는 과목 : HSK6급

 

3. 강사 이름 : 이동욱

 

4. 강의 만족도 : 매우만족

 

5. 수강 후기 :

평소에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받아봤을때 좋은물건이 오건 질떨어지는 물건이 오건 상품평 이런건 귀찮아서 쓰지도 않았다.

보통 남자들은 그러지 않나?! 하지만 이건 꼭써야겠다.

시사어학원에 오기전까지 6급에 관한 인터넷강의와 강남 모학원에서 수업을 들은 경험이있었다. 모두 소문난 유명강사들이였지만 나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인천으로 주거지를 옮기고 별다른 아무정보없이 찾아오게된 시사어학원.

처음 등록할때는 반신반의했었다. 과연 이동욱쌤 강의가 나에게 도움이 될까?? 그렇게 학원을 다닌지 약 20일, 조금씩 나에게 변화가 찾아왔다.

중국어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한것이다. 마치 처음 중국어를 배웠을때 처럼.

언어는 그런 것 같다 처음 시작할때는 재미있지만 그것이 취업,학업에 적용된다면 그때부터는 반감이 생기기 시작하는것 같다.

하지만 동욱쌤 수업을 듣고 반감이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여태까지 내가 들어온 수업들은 거의 비슷했다. 딱딱하고 이해하기 힘들고 형식적이고. 보통 주변에 6급 준비하는 사람들을보면 독해 1부분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그랬다. 이전에 특강을 많이들었었는데, 대부분의 강사들은 같은 말을했다.

독해 1부분?? 너무 집작하지 말고 다른 공부를 먼저하라고. 나만그랬나?? 하지만 동욱쌤은 달랐다. 독해 1부분?? 이건 마치 나의 자존심과 같다고. 여태까지 1부분을 버리고? 문제를 풀던 나로써는 도저히 이해가가지 않았다. 저분 왜 이렇게 1부분을 강조하실까 몇문제 되지도 않는데..But 동욱쌤 수업을 몇일듣고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다.

수업때마다 귀에 못이 박히게 강조하시는 주술목구조 호응관계 등등등.. 나에게 전혀 생소했던 이 단어들이 조금씩 문제풀이에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1부분에 대한 편견도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뭐 사실 아직도 1부분이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1부분에 대한 편견이나 두려움? 이 사라지고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수있다는것에 큰의의를 두고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쌤수업잘듣고 잘따라가면 머지않아 완벽히 해결될거라 확신한다.

그리고 쌤이 항상 강조하시는 또하나, 중국의 문화와 역사.

중국어를 시험목적으로 만 공부하는게 아니라 중국에대한 문화와 역사를 이해해야 후에 중국어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신다. 

수업 중간중간 중국에 문화와 상식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는데. 취준생인 나로써는 앞으로 보게될 면접에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

 

하고싶은말이 너무 많지만 여기까지만

쌤 수업을 한단어로 표현하자면

 

핵꿀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