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U문과준비생은 읽어주세요※ (2019년1회 EJU종과 분석)

작성자
시사어학원
작성일
2019-06-26 17:23
조회
112

안녕하세요!

시사일본어학원 부평캠퍼스 EJU 코스리더 나카가와 쇼타 입니다.
 
이번 EJU 시험 보고 오신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실력을 다 발휘할 수 있었던 분들도, 그렇지 못했던 분들도 한번 머리를 리셋하시고
그 다음에 해야 하는 것을 바라보고 다시 한번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1월 또한 내년 6월 EJU를 보실 분들은 이제 6개월 혹은 1년 계획을 짜야 하실텐데요.
계획을 세우기 전에 필수로 파악해야 할 것은 두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하나는 현재 자기 실력, 또 하나는 시험 문제의 내용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진행된 EJU 종합과목에 과연 어떤 내용의 문제가 나왔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JU 시험이란?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일본의 대학교, 전문학교 등으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에 대하여, 일본 대학 등에서 필요한 일본어능력 및 기초 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입니다.
 
쉽게 말해 일본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모두 치게 되는 "수능"과 같은 시험입니다.
과목은 문과 학과 기준으로 일본어, 일본어 기술, 종합과목을 필수로 보는 대학이 많으며, 학교에 따라서는 문과수학을 보는 학교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종합과목이란 과목명이 낯설 수도 있는데요.
이 과목은 이른바 사회 과목이며, 일본 고등학교 과정까지에 배우는 정치, 경제, 세계사, 세계지리, 근현대사에 걸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 과목은 일본명문대학, 유명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필수 과목입니다!
 

2019년도 1회 종합과목 출제분석

우선 여태까지 출제된 바와 비교해서 크게 두 가지 내용을 말씀 드릴 수가 있어요.
 
①출제분야 순서에 약간 변경이 있어서 당황한 학생도 있었을 수도 있어요.
 
평소에는 정치경제가 전반에 많이 나오고 후반에 갈수록 역사(근현대사) 문제가 나왔었는데
순서가 살짝 바뀌었어요. (상세한 출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 드릴게요.)
 
②지리 분야 문제가 증가하였다 
일본은 2020년 대학입시 개혁을 할 예정인데요. 
그 영향을 eju 시험도 다소 받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단순히 암기만해서 풀 수 있는 문제보다는
사고력이나 넒은 지식(일본사회에서 살아가는데 필수 상식이라고 생각되는 지식들)을 묻는 문제가 출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11 12  14

 

위에 보시다시피 단순 암기문제가 아닌, 자료문제나 계산문제가 많이 출제되는 경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부평 시사 종합과목 수업에서는 위와 같은 경향에 맞춰 수업을 진행합니다.
단순한 개념정리, 자료 배부로 끝나지 않는 수업 커리큘럼 및 서포트를 제공 드립니다.
(*일본인 강사인 만큼 수업은 한국어 및 일본어로 진행됩니다만, JLPT N3정도의 실력이 있으시면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
15

 

혼자서 준비하기 어려운 종합과목도 부평 시사에서는 완벽 대응 가능합니다.
 
7월부터 개강되는 본수업을 통해, 다가올 11월/내년 6월 EJU 시험에 대비하세요!

작성자 쇼타쌤

전체 0